Filed under   커뮤니케이션
항상 무력하고 의욕이 없다고 느끼나요? 출, 퇴근하는 대부분의 직장인은 매일 일찍 일어나서 직장에 출근 후 일을 처리하는데, 그들이 출근할 때, 만약 몸과 마음이 피로가 심하다면 더욱 힘이 듭니다. 직장에서 회의, 출장, 보고서 작성 등등 끊임 없이 일이 있어서 더욱 피곤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아시다시피, 많은 직장인이 피로를 풀기 위해 매일 커피 한 잔을 마시며, 때로는 하루에 몇 잔의 커피를 마시기도 하고, 때로는 무알코올 음료나 시원한 콜라, 사이다 같은 청량 음료를 마시기도 합니다.. 그래서 빠르게 긴장을 풀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커피나, 청량 음료 같은 경우 카페인, 타우린, 비타민 B 등을 포함한 제품은 일시적인 상쾌함을 가져올 수 있지만, 특히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퇴근후 술을 마실 때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몸의 피로를 증가 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당분을 추가 섭취할 수 있고요. 바쁜 직장인에게 단편적인 처방으로 장기간의 피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직장인의 건강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일반적으로 알려진 3가지 식품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커피를 가끔식 드세요.
많은 사람이 끓인 커피의 향기를 좋아하고 의식적인 느낌을 즐깁니다. 카페인은 단기적으로 신선한 효과가 있을 수 있고 대신 매일 300mg 미만의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퇴근후 술을 마실 계획이 있다면 이때는 소량의 커피를 드시는 것 좋습니다.

상괘한 청량음료도 도움이 됩니다.
일부 청량음료는 당분 함량이 높으므로 섭취에 유의하세요. 또 인공 첨가제를 포함할 수 있는 제품이 많으니 살펴보시고, 카페인 함유량을 확인하고 섭취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치킨은 모두에게 사랑받습니다.
퇴근 후 치킨은  몸의 상태 상승 북돋우고 피로회복, 체력회복에 도움을 주고, 특히 인공 첨가물이 없이 거의 원재료에 가깝게 만드느 것이라 몸 컨디션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2023/09/25 10:31 2023/09/25 10:31
Posted by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
Filed under   커뮤니케이션
저당 밥솥은 일반 밥솥과 달리 취사 시 쌀의 당분을 줄이는 기술을 사용하므로 취사 시 쌀의 당분을 줄이므로 식이요법과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내 솥 구멍을 통해 전분을 함유한 밥물이 밖으로 흘러나와 자연스럽게 당질이 떨어진 밥이 만들어집니다.

1. 쌀 전분 구조 변화 , 온도와 압력을 조절합니다.
이로 인해 쌀의 전분 입자가 물을 흡수하고 부풀어 오르게 되는데, 이는 일반 밥솥 보다 덜 발생하여  혈당 지수가 낮은 밥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2. 고혈당 , 저혈당 지수 비율이 조정됩니다.
쌀은 빠르게 소화되는 높은 혈당 지수 강도와 천천히 소화되는 낮은 혈당 지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저당 밥솥은 고혈당 지수 전분의 양을 줄이고 저혈당 지수 전분의 비율을 증가 시킵니다.

3. 밥물을 밖으로 배출합니다.
밥을 할 때는 물의 양을 조절하고 취사하세요. 저당 밥솥에는 구멍이 뚫린 내 솥이 있어서 밥물이 구멍을 통해 아래로 흐르게 되어 있습니다. 이때 쌀의 전분과 밥물이 함께 배출되어 밥의 당질이 백미 기준으로 약 30~40% 감소 됩니다.

4. 먹는 느낌과 포만감이 변합니다.
당질이 줄어들면 밥의 끈기나 찰기가 감소하여 맛의 질감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또한, 탄수화물에 함유된 당질이 몸에 주요 에너지원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같은 양 섭취가 중요합니다.
저당 취사를 통해 요리의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 비록 맛이 약간 떨어졌지만, 일정량의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6. 시험성적서 제품 포함 여부 확인하세요.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고 정말 싼 제품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조사의 품질과 신뢰성은 시험 성적서 등을 통해 입증되는 제품이 나은 선택이 도움됩니다.

저당 밥솥은 당뇨병이나 비만과 같은 혈당 조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쌀의 영양적 가치와 혈당에 미치는 영향은 사용된 쌀 요리의 종류, 요리 방법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에 따라 특성을 이해하고  식습관과 건강 상태에 적응하기 위해 저 설탕 쌀을 사용하는 것은 개인의 영양과 영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23/09/16 17:51 2023/09/16 17:51
Posted by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
Filed under   커뮤니케이션
두부는 콩으로 만드는 고단백질, 저칼로리 식품으로 식물성 단백질의 좋은 원천일 뿐만 아니라, 칼슘과 같은 필수 무기질을 제공하는 건강한 식품으로 일반 가정 식탁에 많이 오르는 식품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서 건강에 좋은 식품의 대명사 이기도 합니다.

보통, 두부는 일반적으로 콩을 물에 불려서 콩물을 만든후 콩물에 응고제를 넣어서 굳게 만들고 있습니다. 외국산, 중국산, 국산 여러 제품이 시장, 마트에 판매되어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요리에서 자주 사용되는 재료중 하나라서 식당, 일반 가정에서 다양한 요리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두부 100g 단백질은 7g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외 대표적인 영양소가 칼슘, 철분, 마그네슘, 비타민 B6 , 칼륨, 식이섬유 등등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슘은 두부의 좋은 원천입니다. 
인체에 필수적인 무기질로, 뼈와 치아의 구성 성분이며, 근육과 신경의 기능에도 관여하고 칼슘 황산염으로 응고 시킨 두부에는 더많은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잇습니다. 보통 두부 100g당 93mg 정도, 연두부는 75mg 칼슘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두부에는 철분이 존재합니다.
철분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무기질로,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을 만드는데 필요하고, 산소를 운반하고, 근육과 신경의 기능에도 관여합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 피로, 탈모,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철분은 혈액의 산소 운반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은 두부에 들어있는 미네날입니다. 
신경계와 근육 기능을 조절하는 데 필요한 미네랄이고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두부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6는 단백질 대사, 혈소판 생성, 신경 전달물질 합성 등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이렇듯 두부는 이외에 칼륨, 식이섬유 등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 좋은 식품입니다.



2023/09/12 18:09 2023/09/12 18:09
Posted by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