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d under   커뮤니케이션
도라지와 꿀은 각각 독특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함께 섭취하면 더욱 다양한 건강상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도라지는 기관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특히 호흡기 문제에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이는 기침 완화 및 가래 제거에 효과적일 수 있으며, 기관지염과 같은 호흡기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도라지는 비타민, 사포닌, 칼슘, 무기질 등 우리 몸에 이로운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개선하고, 폐 및 대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편, 꿀은 천연성분으로서 감기와 기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꿀은 목의 통증을 완화하고, 항산화제와 항염증 성질을 가지고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숙취 해소, 심혈관 건강 개선, 변비 예방 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라지의 효과:
면역력 향상 - 도라지에는 비타민, 사포닌, 칼슘, 무기질 등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폐 건강 개선 - 호흡이 불편할 때 폐를 맑게 하고 가슴 답답함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줍니다.
기관지 건강 개선 - 기침 완화 및 가래 제거에 도움을 주며, 기관지염과 같은 호흡기 질환의 증상 완화에 사용됩니다.
대장 건강 개선 - 대장의 염증을 치료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소화 건강 개선 -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꿀 효과:
숙취 해소 - 꿀에 들어 있는 과당이 혈당을 빨리 높여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 -  항염증 및 항산화 성질로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기침 증상 완화 - 감기와 기침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목의 통증 완화 -  목의 자극을 진정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피로 해소 - 포도당과 과당은 체내 흡수가 빨라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 예방 -  정장 작용으로 변비와 설사를 완화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혈관 건강 - 나쁜 콜레스테롤(LDL)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도라지와 꿀을 함께 섭취할 때의 이점: 
감기 증상 완화 - 도라 지청에 뜨거운 물을 부어 자주 마시면 감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목의 통증 완화 - 도라지와 꿀을 함께 섭취하면 목의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입니다.
당뇨병 환자 - 꿀은 당분을 함유하므로 당뇨병 환자는 섭취 전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 - 도라지나 꿀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임산부 - 도라지는 임신 중에 부적절할 수 있으므로, 섭취 전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3/10/27 22:35 2023/10/27 22:35
Posted by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
Filed under   커뮤니케이션
식이섬유는 실제로 인체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식물의 세포벽에 있는 이러한 성분들은 장내 건강 증진, 혈당 감소, 콜레스테롤 감소, 체중 관리 등 식이 섬유의 주요 효과인 신체의 소화 효소로 분해되지 않고 장을 통과합니다. 참고로 세계보건기구는 매일 약 25g의 섬유질을 섭취할 것을 권고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과일, 채소, 통곡물, 콩이다. 바나나, 브로콜리, 당근, 양배추, 셀러리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잘 알려졌습니다. 또한, 몸에서 나트륨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여 다양한 성인 질병과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채소:
브로콜리 - 브로콜리 한컵 용량에 약 5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당근 - 중간 크기의 당근을 위한 섬유질 약 2g 들어 있습니다.
시금치 - 삶은 시금치 한컵 용량에 약 4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완두콩 - 삶은 완두콩 한컵 용량에 약 9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고구마 - 껍질 포함한 고구마에는 약 4g 이상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케일 - 조리된 케일 한컵 용량에 약 5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콜리플라워 - 브로콜리와 유사한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과일:
사과 - 껍질을 포함하여 먹을 때 더 많은 섬유질. 중간 크기의 사과는 약 4g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중간 크기의 배에서 약 3g의 섬유질이 있고 껍질을 섭취하면 섬유질이 풍부해집니다.
블랙베리 - 블랙베리 한컵 용량에 약 8g의 섬유질을 포함합니다.
블루베리 - 블루베리 한컵 용량에 약 4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오렌지 - 중간 크기의 오렌지는 약 3g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콩 및 곡물:
검은 콩, 렌즈콩, 병아리 콩은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귀리, 통곡물, 보리와 같은 통곡물 또한 좋은 식이 섬유 공급원 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 섭취 시 주의사항:
식이 섬유의 섭취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충분한 물 섭취가 중요하다. 섬유질을 갑작스럽게 과다 섭취하면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섭취량을 점진적으로 늘려야 합니다.



2023/10/22 22:16 2023/10/22 22:16
Posted by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
Filed under   커뮤니케이션
감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C가 풍부한 건강한 음식 재료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많은 요리의 중요한 음식재료를 담당하고 있어 가끔은 신선도를 확인하지 않고 그냥 구매하는 때도 있습니다. 때때로 품질이 나쁜 감자를 사기도 합니다. 그리고 구매 후 보관하는 방법에 따라 감자의 품질과 맛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선한 감자를 식별하는 5가지 방법을 제시합니다.

초록색이 보이기 시작하는 감자는 선택하지 마세요.
감자를 고를 때 가장 먼저 봐야 할 것은 색깔이다. 녹색으로 변한 감자는 저장, 유통 중에 발생하는데  솔라닌이라고 불리는 독소성분이 포함 될 수 있습니다. 이 독소 성분이 복통과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빛 속에 오래 남아 있는 감자도 초록색으로 변하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또한, 구매 후 집에 보관할 때는 빛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자는 싹이 난 감자는 피하는 것 좋다.
감자는 싹이 나 있는 것은 피하고 싹이 없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싹이 난 감자는 독소 성분이 더 많이 포함 될 수 있습니다. 이 독은 복통, 메스꺼움, 두통과 같은 증상을 일으킵니다. 싹이 나기 시작한 감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관 상태가 깨끗하면 좋습니다.
감자는 녹색 껍질, 긁히거나 주름이 없어야 합니다. 긁힘이나 주름이 많으면 품질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감자는 껍질이 깨끗하고 상처가 없는 것이 좋습니다.

부드러운 감자는 피해야 한다.
감자를 만져보고 부드러운 감자는 피하고 적당히 강도를 가진 감자 선택하면 보존상태가 양호한 것이라 오래 보관 후 드실 수 있습니다.

감자는 보관방법에 따라 품질이 좌우됩니다.
감자는 빛에 노출되면 녹색으로 변하고 독소성분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감자는 빛을 피하는 어두운 곳에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습기에 약하므로 환기가 잘되는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이렇게 감자를 고르고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신선하고 맛있는 감자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감자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감자를 삶아서 먹는 감자 샐러드, 튀켜서 감자칩, 감자튀킴으로 만들거나, 감자조림이나 감자 볶음으로 만들거나, 끓여서 감잣국이나 감자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2023/10/08 19:33 2023/10/08 19:33
Posted by
RSS 2.0 feed
ATOM 1.0 feed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